본문 바로가기

엑셀/분석

바나나 무게, 바나나 알맹이 무게, 바나나 껍질 무게

안녕하십니까 세상을 바꿀 블로거 바굼입니다 :)

 

제가 제일 좋아하는 과일이 바로 ‘바나나’인데요.

가끔 바나나 크기가 다양하다 보니 먹을 때 ‘바나나 한 개 무게가 어떻게 되지?’라는 궁금증이 생기시지 않으셨나요?

저만 그랬던 건가요? ㅎㅎ

암튼 저는 ‘그것’을.. 바로 바나나의 무게를 한번 조사해 봤습니다.

 

총 142개의 바나나를 먹어서 나온 통계. 지금 공개합니다!

142개의 바나나를 조사한 표

 

바나나 142개 요약

 

먹은 바나나를 50g부터 250g까지 50단위로 하여 요약한 표입니다.

평균적으로 보면 보통 바나나의 무게는 142g으로 알 수 있고 알맹이(속)는 86g 껍질(나머지)은 44g으로 바나나의 전체 무게 중 알맹이가 67%를 차지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.(하지만 이건 제가 먹은 바나나의 평균이지 보편적인 것은 아니란 점을 말씀드립니다)

 

또한, 여기서 알 수 있는 것은 100~150g을 기점으로 아래나 위로 가면 껍질 대비 알맹이 양이 미미하게 더 많아진다는 점입니다.

그래프로 한번 보겠습니다.

막대에서 파란색은 알맹이, 빨간색은 껍질 무게입니다.

꺾은선은 총 무게 대비 속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.

 

그래프를 보시면 아시다시피 총 무게가 많아지면 많아지면 껍질의 양이 줄어듭니다. 껍질의 양이 줄어든다는 것은 먹을 수 있는 부분이 늘어난다는 것과 같습니다.

그럼 만약 같은 가격인데 다른 크기의 바나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?

상대적으로 ‘큰’ 바나나를 골라야 조금이라도 더 먹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!

 

이상. 세상을 바꿀 블로거 바굼이었습니다.

오늘 글 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!

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! 행복한 하루 되세요~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