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철인 3종경기 준비물 총 정리

안녕하세요 철인 3종 완주자입니다!

세종 철인3종경기 완주 후, 왼쪽이 나요

철인 완주 전 인터넷에 철인 3종경기 준비물을 검색했는데요. 뭔가 명확하게 정리되어 있는 철인 3종 준비물에 대한 게시물이 없더라고요.

그래서 제가 총 정리해 보았습니다!

철인 3종경기는 수영 1.5km / 자전거 40km / 달리기 10km로 달리는 거 아시죠?

자 그렇다면 거두절미하고 수영, 자전거, 달리기할 때, 철인 3종경기 시 어떤 준비물이 필요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:)

수영 준비물

- 수영 슈트: STM, 2XU, Zone 3 슈트를 주로 입으시는 것 같습니다.

- 슈트 안에 입을 경기복(or 수영복): 수영 다음이 자전거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전거복을 슈트 안에 입고, 수영이 끝나고 슈트를 벗고 바로 자전거를 타고 갑니다.

- 수경: 꼭 필요합니다!

- 수모: 주최측에서 나이별로 제공해 줍니다.

- 안티포그액: 경기 전 수경에 안티포그액 발라줍니다.

- 에너지젤: 수영 전 에너지젤을 먹어줍니다.

- 바셀린: 목뒤와 겨드랑이 가랑이 사이 스치는 부분에 발라주면 좋다고 하는데,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. 그래도 발랐습니다.

사이클 준비물

- 로드 자전거: 받침대, 따릉이 등 다 때야 전날 검차를 통과합니다.

- 헬멧(KC인증): KC인증이면 다 됩니다.

- 클릿슈트: 사실 없어도 됩니다. 저는 없이 했어요.

- 양말: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 양말을 안 신으시는 분도 계시다는 말을 들었습니다.

- 물통: 카멜백이라는 브랜드의 물통을 다들 사용하시는 것 같았습니다.

- 고글: 경기 중 바람+햇빛을 막아주기 용이합니다.

- 싸이클 상의: 슈트 벗고 입을 상의를 준비합니다.

- 레이스 벨트: 번호표를 쉽게 탈부착, 앞뒤 전환 가능해서 준비하면 좋습니다. 저의 첫 철인은 옷에 클립을 끼워서 했었습니다. ㅎㅎ

- 이온음료: 물통에 이온음료를 넣어줍니다.

- 에너지젤: 자전거 전에 에너지젤을 먹고, 25km 지났을 때 에너지젤을 하나 더 먹어줍니다.

 

자전거 끝난 후

 

달리기 준비물

- 모자: 저는 캡 모자를 준비해 갔는데, 날씨가 흐려서 없이 했습니다.

- 고글: 고글도 날씨가 흐려서 쓰지는 않았습니다.

- 러닝화: 필수겠죠? ㅎ

- 에너지젤: 달리기 전에 하나 먹어줍니다.

완주우~~ ​

 

 

제가 정리한 철인 3종경기 준비물을 보고, 여러분들도 철인 3종 완주해 보시길 바랍니다!!

철인 3종러들 화이팅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