장점 4가지
1. 이발비가 들지 않는다
- 머리를 자르지 않아야 장발이 될 수 있습니다. 그러므로 이발비가 들지 않습니다.
2. 특별해 보인다.
- 조선 시대야 장발은 당연한 거였지만 현재는 그렇지 않습니다. 장발을 하게 되면 하얀 도화지 위의 빨간 점처럼 튀게 됩니다. 일단 분명한 건 지나가는 사람들이 다 쳐다본다는 겁니다.
3. 머리 묶으면 멋있다.
- 머리가 어느 정도 길고 꽁지머리로 묶고 다니면 주변 남자친구들로부터 멋있다는 소리를 듣습니다. 근데 여자는 별로 안 좋아하더라고요.
4. 여자의 고충을 이해할 수 있다.
- 다음에 말할 단점 14가지를 느껴 여자가 긴 머리로 지내는 일이 쉽지 않다는 것을 공감할 수 있습니다.
단점 14가지
1. 아토피를 유발시킨다
- 아토피가 다 나았었는데 길어진 뒷머리가 목을 자극해 아토피가 재발했습니다. 이걸로 병원에 가서 4일 치 약을 타 먹었습니다.
2. 피부 트러블이 생긴다.
- 길어진 머리가 계속 얼굴을 건드려 피부 트러블이 생깁니다.
3. 사각턱을 부각시킨다.
- 제가 사각턱을 가지고 있는데, 길어진 뒷머리가 검은 배경처리가 되어 턱을 더 돋보이게 만들어 줍니다.
4. 말리는데 오래 걸림
- 비 오는 날은 안 마릅니다.
5. 물구나무할 때 불편하다.
- 요즘 물구나무 연습 중인데 한번 하고 내려오면 얼굴에 머리카락 다 붙습니다.
6. 밥 먹을 때 불편함
- 밥 먹을 때 앞머리가 입 쪽으로 내려옵니다. 머리띠 없으면 머리 잡고 먹어야 합니다.
7. 여자들이 싫어함
- 여자들이 싫어합니다. “지금도 어울리는데 짧으면 더 어울릴 스타일이다.”이거나 극혐하거나 둘 중 하나였습니다.
8. 모자가 뜸
- 머리카락이 풍성해 머리를 뒤로 넘기고 모자를 쓰면 뭔가 뜨는 느낌이 납니다.
9. 여름에 덥다.
- 여름에 덥습니다. 너무 더워요
10. 머리 커 보임
- 머리가 큰 사람은 옆으로 펑퍼짐한 긴 머리가 큰 머리를 더 커 보이게 만듭니다.
11. 지저분해 보인다.
- 보통 남자는 깔끔한 머리로 단정함을 표현합니다. 그 반대인 장발은 느낌은 있지만 지저분해 보입니다.
12. 바람에 머리가 휘날린다.
- 바람에 머리가 휘날려 머리카락이 얼굴에 달라붙는 것은 기본 셋팅입니다.
13. 주변 사람들이 다 쳐다봅니다.
- 걸어 다니다 보면 주변 사람들이 고개를 돌려서라도 보고 지나칩니다.
14. 냄새가 머리에 뱀
- 머리카락에 냄새가 배인다는 사실을 머리가 길고 느꼈습니다. 머리카락에서 고기 냄새가 나더라고요.
결론: 장발하지 마세요. 저도 조만간 자르러 갑니다.